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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

윤리경영 소개

윤리경영은 기업경영에 있어 윤리를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고 모든 업무활동의 기준을 윤리규범에 맞추어 투명하고 공정하며
합리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현재 기업의 지속가능성 및 국제경쟁력 유지를 위해서는 윤리경영은 필수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으며, 국민들의 기대치가 높아지면서 기업의 사회책임경영이 더욱 강하게 요구되고 있습니다.

목적

SM동아건설산업은 윤리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임직원, 주주, 고객, 협력업체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신뢰를 얻고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윤리경영이념 및 방침

추진방향

윤리헌장
1999.03.11. 제정
2020.04.01. 개정

동아건설 임직원은 높은 윤리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통해 기업이념을 달성하고, 합리성과 효율성을 바탕으로 고객중심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지켜야 할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서 동아건설 윤리헌장을 제정하고 적극 실천을 다짐한다.

  • 우리는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사내 제규정 및 관련법령을 준수하며 상호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임직원 상호간 건전한 기업문화를 조성한다.

  • 우리는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고객의 합리적 제안사항을 적극 수용하여 신뢰받는 기업으로서 고객중심의 가치를 실현한다.

  • 우리는 자유로운 시장경제의 질서에 따라 공정한 경쟁을 통해 신뢰와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상호간 공동이익과 발전을 추구한다.

  • 우리는 새로운 경영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변화의 주체자이며,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개개인의 인격을 존중하고 창의성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공평한 기회와 공정한 평가를 실천한다.

  • 우리는 국가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정당한 방법으로 경쟁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가치창출을 지속적인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한다.
윤리강령
2020.05.25. 개정
2020.04.01. 제정

동아건설 임직원은 신뢰와 원칙을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약속을 지키며 믿음을 주는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통하여 무한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조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발전한다. 이에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서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이를 기업활동의 모든 부분에서 지키고 따라야 할 규범으로 삼는다.

  • 임직원 행동의 기본윤리
    • 새로운 경영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변화의 주체자로서 주어진 경영방침에 따라 개개인에게 부여된 사명을 성실히 수행한다.
    • 회사를 대표한다는 주인의식을 갖고 개인의 품위와 회사의 명예를 유지·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한다.
    • 상호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임직원 상호간 개개인의 인격을 존중하고 신의로 화합하며, 공평한 기회와 공정한 평가를 받도록 하여 임직원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 직무의 수행과 관련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외부에 유출하거나 이를 활용하여 본인, 가족 또는 제3자 등의 경제적 이익을 도모하지 않는다.
    • 임직원, 외부(협력)업체 및 이해관계자들과의 금전 대차, 보증 등의 채무거래, 금품·향응·편의 등의 수수(授受) 및 제공을 금지한다.
    • 회사의 자산, 자신의 직위, 회사의 명칭 등을 정치적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근무시간에 정치활동을 하지 않으며, 개개인의 정치참여가 회사의 입장으로 오해받지 않도록 한다.
    • 성적굴욕감을 유발하는 것으로 인정되는 육체적, 언어적, 시각적 행동을 포함하여 건전한 동료의식을 저해하는 일체의 언어나 행동을 하지 않는다.
    • 업무의 공정성을 유지하고 불필요한 오해와 금전거래의 발생, 인사청탁 연계 등을 방지하며, 건전한 직장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불필요한 조직 내 갈등의 발생요인을 제공할 수 있는 사적인 사내모임은 지양한다.
  • 고객에 대한 윤리
    • 고객가치를 경영의 최우선으로 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된다.
    •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최고의 기술, 교육, 자료 등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실현한다.
    • 고객의 정당한 요구와 합리적 제안사항을 항상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고객중심의 가치를 실현한다.
    • 고객의 자산, 지적재산권, 영업비밀, 고객정보 등을 회사의 재산보다 더 소중하게 보호하며 비도덕적 행위로 고객의 이익을 침해하지 아니한다.
  • 주주에 대한 윤리
    •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성장전략과 경영활동을 통하여 기업 가치를 제고시키며 주주의 이익을 보호한다.
    • 올바른 경영정보를 관련법령에 따라 기록·관리하여 투명하게 공개하고 주주 및 투자자의 정당한 요구를 존중하며 상호신뢰 관계를 구축한다.
    • 경영정보는 투자자가 합리적인 투자판단을 할 수 있도록 관련법령에 따라 적기에 제공하여 투명경영을 실현한다.
  • 공정한 경쟁환경 조성에 대한 윤리
    • 자유경쟁의 원칙에 따른 공정하고 자유로운 시장경제 질서를 존중하고, 경쟁사와 상호존중을 기반으로 정당하게 선의의 경쟁을 추구한다.
    • 업무수행 중 취득한 모든 정보를 보호하고 모든 이해관계자로부터 직무와 관련하여 공정성을 저해할 수 있는 일체의 청탁을 금지하며, 회사와 개인의 이해가 상충되는 행위나 관계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한다.
    • 공정한 거래를 통해 상호 신뢰와 협력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며,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어떠한 형태로든 부당한 행위를 강요하거나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는다.
  • 국가와 사회에 대한 윤리
    • 국내외의 모든 사업 활동에서 정당한 방법으로 경쟁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를 통해 거래자 상호간의 공동이익과 발전을 보장하는 상호신뢰와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국민에게 신뢰 받는 정직한 기업문화를 정착시킨다.
    • 국가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공익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끊임없는 가치창조와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통하여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공헌한다.
    • 생산성 향상, 고용창출, 조세의 성실납부, 지속성장을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한다.
    • 자연을 보호하고 깨끗한 환경을 보전하기 위하여 환경보호와 관련한 법규를 준수한다.